불확실한 사회, 비전 없는 미래
과거에는 재테크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90년 전에만 해도 은행에 저축만 하면 연 10%가 넘는 높은 금리를 주었기에 굳이 재테크를 생가하지 않더라고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의 현실은 저금리 , 저성장 , 물가 상승, 고령화 사회로 서민들이 느끼는 체감 경기는 암담하기
만 하지요. 더 큰 문제는 이런 상황이 개선 될 전망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베이비붐 세대 (1955~63년생)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6%를 차지하는 약 712만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은퇴가 본격화 되었고, 은퇴는 점점 더 빨라지고 은퇴후의 삶은 더 길어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행복한 노후는 모두의 꿈이며,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는 우리가 어떻게 재테크여부에 따라 노후가 달라
지게 됩니다.
젊은 부부들 또한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와 경제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연령 여부를 떠나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지 않을 경우 미래의 경제생활에 커다란 재앙을 겪을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 목표의 다양성
핵가족화와 개인주의가 확산됨에 따라 개인의 재무목표가 다양해 졌습니다.
개인에 따라 성격, 생각의 차이가 있으므로, 재무목표 또한 다양해 졌으며,
사회 초년생일 경우, 직장인의 경우, 골드미스의 경우, 자영업자 , CEO , 맞멀이 부부 등이.
그들에게 맞는 현실적인 재테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재무 컨설팅의 필요성
단기적 재테크를 벗어나 각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가 필요한 때 입니다.
먼저 인생 전체에서 나의 위치를 살펴 본후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를 세
워야 합니다. 우리가 일생에서 살아가는 동안에 반드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재무 컨설 팅을 통하여 자기의 자산을 지키고 여유로운 삶을 찾는 것입니다.
은퇴 후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느끼기 전에 미리미리 자신의 자산에 대한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잠깐 사는 인생이 아닌 것처럼 나이 대에 따라서 여유자금을 필요로 하기 떄문에
재무 설계를 함으로 인해 계획성 있게 자산을 준비를 할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의 오해와 진실
여유자금이 있는 사람들 만이 하는 돈 많은 부자들 만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오히려 풍족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 절실합니다. 적은 소득내에서 균형있는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재무설계는 주식투자, 부동산 같은 대박을 쫓는 것이 아니라 ,풍요로운 삶의 체계적인 준비 입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쥔장에게 힘이 됩니다....^^
재무 설계 막연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리더스 리치에서 제공하는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시작이 반이라고 재무설계 더이상 부자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